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풍수인테리어, 재물운 올리는 화분 종류? 집 안 식물 고르기 tip (+부자되는 방법, 금전운 높이기, 돈 들어오는, 성공운)
    Life/꿈해몽,풍수지리 2020. 7. 9. 20:15

     

      요즘은 많은 분들이 인테리어에 관심이 많으시죠. 자신의 집에 원하는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아마 각자 원하는 취향의 화분들을 구매하시고 꾸미실 거라 생각합니다. 그런데 이 화분을 집에 들일 때도 이왕이면 풍수인테리어를 고려해서 한다면 좀 더 우리 집의 분위기를 바꾸고 좋은 기운을 가져올 수 있다는 걸 아시나요?

     

     

      오늘은 풍수인테리어, 그 중에서도 재물운을 올리는 화분의 종류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부자가 되는 방법이자, 나의 금전운을 높여 돈이 들어오게 만드는 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어보고자 하는 소소한 실천과도 같은 것이죠.

     

     

      어떤 식물들이 재물운을 올려줄까요? 이를 알아보기 전에 먼저 집 안에 식물을 둘 때 어떤 점을 고려하면 좋은 지 먼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집 식물 선택 tip 

     

    1. 관엽식물, 꽃화분을 가까이, 조화나 선인장은 피하자.

      집안에 식물을 배치할 때에는 관엽식물과 꽃화분이 좋습니다. 조화나 선인장은 좋지 않습니다. 선인장은 모습부터 일단 날카롭고 차가운 느낌이 나죠. 풍수적으로 모진 기운을 만든다고 합니다.

     

    2. 잎은 둥글고 넓은 식물을 가까이, 뾰족한 식물은 피하자.

      가급적 집 안에 화분을 둘 때 잎의 모양은 둥근 것이 좋고, 넓은 것이 좋습니다. 집 안에 일단, 뾰족한 식물보다는 둥글고 넓은 잎의 식물을 놓는 것이 좋답니다. 그래서 잎이 좁은 침엽수보다는 잎이 넓은 활엽수가 좋겠네요. 요즘 많이들 기르시는 다육식물 또한 뾰족하고 날카로운 것보다는 둥글고 넓은 잎의 다육식물을 기르시길 추천드립니다.

     

     

    3. 살아있는 식물을 가까이, 조화(죽어있는 꽃)를 멀리하자.

      아무리 인테리어에 도움이 되는 요소이더라도, 조화나 고목 등 죽어있는 것을 집 안에 두는 것은 풍수적으로 좋지 않다고 합니다. 말린 꽃, 드라이플라워 역시 요즘은 너무나도 예쁜 꽃다발이 많은데요. 이러한 드라이 플라워도 보관하기에는 좋지만, 풍수적으로 봤을 때 '죽은 꽃'에 해당되어 탁한 기운을 가져온다고 하네요. 반면에 살아있는 식물을 들이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합니다. 이는 집안에 좋은 기운, 생기를 가져온다고 합니다.

     

    4. 사람보다 큰 대형 관엽식물은 멀리하자.

      살아있는 식물이 좋다고해서 집 안에 천장에 닿을 듯 높은 식물을 들이는 분들이 있으신데요. 인테리어적으로 봤을 때에는 집 안이 생기있고, 식물원처럼 싱그러운 분위기를 만들어주지만 사실 이는 집 안의 주인과 식물이 주객전도 될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되도록이면 자신의 기를 누르지 않도록 일반적인 사람의 키를 넘지 않는 적당한 높이의 식물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다고 합니다.

     

     

     금전운, 재물운, 성공운 가져오는 식물 

     

    1. 금전수(돈나무)

      먼저 금전수는 이미 유명하고, 많은 분들에게 익숙한 식물이죠. 금전운, 재물운을 가져오는 상징적인 식물이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개업선물로 지인들에게 많이 하는 선물입니다. 잎도 넓고 둥글고, 광택이 흐르는 생기있는 잎만 봐도 기분이 좋아지는 식물인데요. 잎이 주렁주렁 달린 모습이 엽전을 꿰어놓은 모양과 같다고해서 돈나무, 즉 금전수로 불리게 됐다고 합니다.

     

    금전수 키우기 Tip

    금전수는 반음지 식물이므로, 그늘진 곳에서도 잘 크지만 되도록이면 실내에서 밝은 간접광을 받으며 키우는 것이 좋습니다. 직사광선을 받으면 잎이 타들어갈 수 있으니 유의해줒세요. 어떠한 환경에서도 잘 자라는 편이기 때문에 키우기 크게 어렵지 않으며, 공기정화에도 좋은 식물입니다. 


    2. 파키라

      파키라는 서양에서 이미 Money Tree(머니트리, 돈나무)로 유명한 식물입니다. 앞서 금전수와 마찬가지로 행운과 재물운을 가져다 준다고하여 거실, 현관, 상업공간에서 많은 분들이 풍수 인테리어 식물로 활용하고 있답니다. 이미 돈나무가 익숙하고 새로운 스타일의 화분을 원하시는 분들에게는 이국적인 느낌의 파키라가 좋은 풍수 식물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밖에도 음이온 방출, 이산화탄소 제거 능력까지 뛰어나다고 하니 공기정화식물로 두기에도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3. 군자란

      군자란은 '성공 기원, 우아함, 고귀함'이라는 의미를 지니고 있어 승진 화분으로 많은 분들이 선물하는 식물입니다. 특히 사무실 오픈 선물로 좋은 화분입니다. 성공운을 가져오는 식물인 군자란은 30년 이상 장수하는 생명력이 강한 식물이어서 오래오래 함께할 수 있는 반려식물로도 추천한다고 하네요. 군자란에서 피워내는 꽃을 보는 것을 기대하며 기르는 재미도 있을 것 같습니다.

     

     

    4. 녹보수

      녹보수는 '부귀수'라고도 불리는 초록색 보석 나무의 의미를 지닌 식물입니다. 행운과 재운을 가져오다하여 승진이나 개업선물로 많이 선물하는 화분입니다. 

     

    녹보수 키우기 Tip

    반양지에서 통풍이 잘되도록 키우면 잘 자라는 식물입니다. 공기정화 식물이며, 음이온을 많이 발생시켜 실내에서 키우기 좋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