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직장인 초간단 부업, 크라우드웍스 Crowdworks?(+후기, 알아보기, 수익, 방법, 앱테크)
    Life/생활,알짜정보 2020. 7. 21. 14:49

    크라우드웍스 Crowdworks, 직장인 초간단 부업?

     

      최근들어 많은 직장인들이 간단한 부업들을 찾기 시작했다. 흔히들 많이하는 캐시워크, 캐시슬라이드 등은 이제 기본적인 부업어플이 되어버렸으며. (캐시워크, 캐시슬라이드는 아무래도 부지런함과 꾸준함이 뒷받침) 그런데 곰곰히 생각해보면 부업을 하려면 일단 부지런해야한다. 게 아무리 쉬운 부업일지라도 귀차니즘이 폭발하는 자들은 이러한 것을 찾아볼 생각조차 없을테니 말이다. 

     

      오늘 이 포스팅을 통해 해보고자 하는 이야기는 아직은 생소할 수 있지만 이미 경험해본 이들이 있는 크라우드웍스에 대해 이야기해보고자 한다. 아마 유튜브에 직장인 부업을 찾아본 이들이 있다면 이미 알고있는 단어일지도 모른다. 혹시나 모르는 이들을 위해 먼저 크라우드웍스가 무엇인지 궁금해하는 이들을 위해 크라우드웍스에 대해 간단히 설명하자면.

     

     

    크라우드웍스 그게 뭔가요?

      크라우드웍스는 개설자가 온라인을 통해서 업무를 의뢰하고, 작업자가 업무를 수행하는 오픈 플랫폼이다. 크라우드웍스의 형태를 파악해보자면 다음과 같다.

    개설자(의뢰자) ----- 작업자(사용자)

    개설자(의뢰자) : 원하는 작업을 크라우드소싱을 통해 저렴한 비용으로 빠르게 양질의 데이터 확보 
    작업자(사용자) : 언제 어디서나 주어진 업무를 통해서 쉽게 수익 창출

      이밖에도 이러한 작업을 통해서 생산된 데이터는 머신러닝 학습데이터로 활용되어 인공지능의 성능을 향상시키는데 기여한다고 한다. 어쨌거나 말이 어려웠는데, 간단히 설명하자면 의뢰자인 개설자가 어떠한 업무를 의뢰하면 오픈플랫폼이 담당자(크라우드웍스 플랫폼)가 확인 후 작업자(사용자)에게 공급해주는 방식의 사이트이다. 

     

      더 쉽게 설명하자면, AI가 학습하는 데에 있어서 필요한 자료를 제공하고 그 대가로 포인트를 받는 것이다.

     

    크라우드웍스 어떻게 하면 되나요?

      이 글을 읽자마자 그럼 이걸 어디서하나 궁금해하실텐데 정리하자면, 모바일과 웹사이트에서 할 수 있는데 모바일에서 할 수 있는 업무가 있고, 웹 상에서 할 수 있는 업무가 있다. (크라우드웍스 Crowdworks 앱스토어, 구글플레이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크라우드웍스 홈페이지에서는 어떤 형태로 업무가 진행되는지 간단하게 체험할 수 있는 방법도 있다. 그런데, 이러한 게 사실상 의미가 있느냐가 지금부터 문제다.

     

      크라우드웍스가 사기다 뭐다, 이런 말이 돈 적이 있는데 어째서 그런말이 나왔는지 모르겠으나 사기는 아니다. 일단 가장 문제는, 작업할 것이 있냐는 건데 유튜브에서 이미 핫한 부업으로 올라와서인지 일할 거리가 없다. 레벨이 정해져있는데 레벨마다 할 수 있는 작업이 다르다. 

     

      그런데 1단계가 내가 당장 할 수 없는 미션들이 더 많다. 이게 올라오는 때가 있고 그런 것 같은데 현재는 그 정도의 업무만 올라와 있는 상태. 그런데 실제로 이 서비스를 일찍이 이용한 자들은 10일만에 몇십만원을 버는 경우도 있고 한달동안 몇십만원을 버는 경우도 있다. 특히 번역을 할 수 있는 이들은 좀 더 유용하게 그 일을 할 수 있는 것 같다. 

     

    크라우드웍스를 시작하고싶다면, 참고하면 좋을 부분 & 유의할 점!

     

      일단 등급에 따라 할 수 있는 작업이 다르다보니, 일찍 시작하는 게 답이라는 말도 있다. 과거 AI의 수준이 발달하기 전까지만 해도 단순작업도 많이 올라왔다고 하는데 점차 개발이 될수록 인간이 할 수 있는 단순노동의 일은 줄어드는 게 사실일 수 밖에 업는 것 같다. 

     

     

      그리고 어떠한 플랫폼이든 다 그렇듯 경쟁이 심하다는 것이... 이게 내가 하려고 누르면 이미 끝나고 없을 수 있다는 것이다. 게다가 미션이 늘 있는 것이 아니고 있다고 해도 단가가 낮은 미션이 많게 되면 그렇다할 수익을 맛볼 수 없기 때문에 무작정 이 플랫폼 안에서 사는 건 불가능하므로 가벼운 마음으로 임하는 자들이 시작하는 편이 마음이 편하다. 

     

      그래도 수익이 꽤나 된다는 인증글들이 많고, 실제로 후기 또한 있기 때문에 나 또한 가입해서 미션을 기다리고 있으나 아직까지는 내가 체험할 수 있는 것이 없어서 언제까지 기다려야할 지 조금은 답답한 부분도 있다. 그러나 분명한 것은 레벨이 올라가면 훨씬 쉽게 임할 수 있는 미션이 있단 것. 그러므로 앱테크에 대한 생각, 혹은 직장인의 간단한 부업을 찾고 있었다면 이런 플랫폼만큼 잘 구성된 곳은 없을테니 한 번 해보는 것을 추천드린다.

     

      글쓴이 또한 언젠가 크라우드웍스의 부업을 체험하게 된다면 좀 더 상세한 후기로 돌아오겠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