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솔직엉뚱매력 배우 송강 전격분석 (+나이, mbti, 군대, 이상형, 한소희, 인스타, 닮은꼴, 과거 작품, 나빌레라/스위트홈/알고있지만/미추리)
    Entertainment&Issue/스타 & 요즘 뜨는 스타 2021. 4. 7. 14:23

     솔직엉뚱매력 배우 송강 전격분석  

     

     

    1. 배우 송강의 기본적인 정보

    이름은 송강, 나이는 1994년 4월 23일 생으로 올해(2021') 28살이다. 최근 가장 핫한 스타이니만큼, 신예스러운 느낌이 강하지만 굉장히 앳된 외모에 비해 나이가 있는 편(?)이라고 볼 수 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23~24살 정도로 보아도 정말 무방할 정도의 동안외모라고 생각이 든다. 성격 또한 나이답지 않게 아이같은 밝은 매력 덕분에 그의 청량미가 더욱 빛을 발하는 게 아닐까 싶다. 뭔가 주변에 이런 친구가 있다면 늘 기분이 좋아질 거 같은, 나까지 미소짓게 만들 것 같은 그런 이미지이다.

     

    경기도 수원시 출생으로, 창현고등학교 졸업 건국대학교 영화예술학에 재학중이다. 프로필 상으로 키는 185cm, 68kg, B형이다. 키때문에 언뜻 보기에는 모델 출신의 배우가 아닐까 하는 생각까지 든다. 가족구성원은 부모님과 남동생이 있다. 아버지는 기계체조 선수 출신이시고, 어머니는 피아노 선생님으로 아버지를 닮은 피지컬과 어머니의 예술성을 그대로 가져온 완벽한 조합이 바로 송강임을 가족을 통해서도 느낄 수 있다. (송강의 할아버지는 씨름선수)

     

     

    어머니의 영향덕분인지 스케줄이 없는 날엔 집에서 피아노 연주를 즐긴다고 하니, 다양한 곳에서 보여줄 앞으로의 모습이 더욱 기대되는 배우이다. (이밖에도 책 읽기, 영화보기, 게임, 헬스, 드라이브, 자전거 등을 쉬는 날 즐긴다고, 혼자만의 시간을 특별히 여기는 편)

     

    2017년 'tvN 드라마 그녀는 거짓말을 너무 사랑해'로 데뷔를 한 송강은 나무엑터스 소속으로 유준상, 지성, 이준기, 신세경, 천우희, 박민영, 문채원 등 이미 내로라하는 핫한 배우들과 함께 한솥밥을 먹고 있다.

     

     

    2. 배우 송강의 이름

    드라마 남주 역의 이름일 것만 같은 배우 '송강'의 이름은 본명이다. 배우스러운 이름에 많은 이들이 예명으로 생각할 수 있으나, '근' 자 돌림이었던 집안에서 할아버지가 지어주신 '송강근'이라는 이름이 될뻔 했으나, 아버지가 '송강'이 좋겠다고 하여 지금과 같은 본인에게 딱 어울리는 이름을 가지게 되었다.

     

     

    3. 배우 송강의 성격

    예능 속에서 송강의 모습은 주로 엉뚱하고 솔직한 매력을 뽐낸다. 훤칠한 키에 잘생긴 외모와 더불어 유쾌하게 웃는 모습까지만 해도 완벽한 터인데, 엉뚱하고 솔직한 매력까지 있으니 요즘 예능 스타일에 너무나도 적합한 캐릭터가 아닐 수 없다. 지금은 여러 작품들을 통해 대스타로 거듭났으나, 본연의 풋풋하면서도 순수한 느낌은 본인 자체가 변하지 않는 한 송강 자체의 매력이 되지 않을까 싶다.

     

    실제로는 낯선 이들과 있거나 새로운 공간에선 낯도 가리고 수줍은 면도 있으나, 친한 친구들 사이에서는 장난도 잘 치는 장난끼스러운 캐릭터라고 한다. 편한 이들 앞에서 자신의 솔직한 모습이 나타나는 듯 하다.

     

    4. 배우 송강의 MBTI

    송강의 mbti는 INTP이다. 일단 I로 시작하는 점에서 기본적인 성향이 본인이 앞서 언급한대로 내향적임을 알 수 있다. 더불어 엉뚱하고 솔직한 매력이었던 송강의 캐릭터가 거짓이 아님을 INTP의 내용을 보면 추측할 수 있다.

    <INTP 논리적인 사색가>

    1) 문제 해결을 즐긴다.
    2) 자신이 좋아하는 분야에 대한 열정이 뛰어나다.
    3) 감정보단 이성
    4) 거짓말을 싫어하며 솔직하다.
    5)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솟구침
    6) 부끄러움이 많다.

     

    5. 배우 송강의 연예계 데뷔까지

    송강은 고등학교 졸업 후에는 하고픈 일이 뚜렷하게 없었다고, 대부분의 친구들은 대학교에 입학해서 각자의 인생을 살아가는데 자신만 대학교에 가지 않아 헛헛한 마음이 들었던 듯 하다. 평소 인테리어나 설계도를 보는 것을 좋아해서 이 방향이 자신에게 맞는 길일까 생각을 했지만, 공부 쪽에서의 한계를 느끼고 포기한 채로 1년 정도의 시간을 보냈다고 한다.(개인적으로 이러한 자신의 시간들이 배우 송강의 연기 속에서 인간다움이 지녀질 수 있는 요인에 이런 평범한 청춘들과 같은 시간들이 앞으로도 크게 작용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들었다.)

     

    그렇게 1년이 지나고, 우연히 영화 타이타닉을 보고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의 눈빛이 너무 좋아 막연하게 연기에 대한 꿈을 이때부터 지니게 되었다고 한다. 그리고 조금은 늦은 시작이지만 그때부터 연기의 꿈을 가지고 연기학원을 다니면서 입시 준비를 하게 되었다고 한다.  

     

    6. 배우 송강의 대표 활동작들

    지금의 송강이 되기까지 가장 큰 영향력이 있었던 작품으로는 넷플릭스 '스위트홈'이 있으며, 현재는 드라마 '나빌레라'가 방영중이다. 최근에는 배우 한소희와 드라마 '알고있지만'의 촬영현장 모습의 곳곳에서 제보되면서 새로운 로맨스의 기대감을 일으키고 있다.

     

    <드라마>
    2017년
    tvN 그녀는 거짓말을 너무 사랑해(백진우 역)

    2017~18년
    mbc 밥상차리는 남자(김우주 역)

    2019년
    tvN 진심이 닿다(퀵 서비스 기사 역)
    tvN 악마가 너의 이름을 부를 때(루카 역)

    2019~20년
    NETFLIX 좋아하면 울리는(황선오 역)

    2021년
    NETFLIX 좋아하면 울리는 시즌2(황선오 역)
    tvN 나빌레라(이채록 역)
    jtbc 알고있지만(박재언 역)
    jtbc 사내연애 잔혹사(이시우 역)

    <영화>
    2018년
    뷰티풀 뱀파이어(이소년 역)

     

    이밖에도 다양한 예능프로그램에서 빛나는 예능력을 뽐낸 기회들이 있었으며, 특히 '미추리'에서 그의 예능 캐릭터가 확실히 자리를 잡기도 했다. 또한 2018년에는 8~9개월 정도 SBS인기가요 고정MC로 활동한 경력 또한 있다.

     

    본인의 경우에는 디에이드의 '달콤한 여름밤'을 통해 배우 송강을 처음 알게 되었는데, 알고보니 이 또한 2017년 데뷔 기의 첫 뮤직비디오 주인공이었던... 그때는 단순히 신인배우인 줄 알았는데, 새삼 그의 첫 데뷔기를 함께 봤었구나라는 생각을 하니 감회가 새롭기도 하다. 이후에도 수란의 '러브스토리', 바이브의 '이 번호로 전화해줘' 뮤직비디오에 출연했다.

     

    CF는 KT, 제이에스티나, 바닐라코, 파인드카푸어, NII, 베네피트, 정관장 등이 있다. 주로 코스메틱 브랜드가 많이 보이는 편.

     

    7. 배우 송강의 닮은꼴

    송강의 닮은꼴로 자주 언급되는 배우들로는 송중기, 육성재, 여진구, 로운, 안재현 등이 있다. 대체적으로 여성들이 선호하는 멍뭉상에 가까운 캐릭터이면서도 힘이 있는 이목구비에서 압도되는 매력이 있는 페이스의 소유자이다. 매력적인 외모 덕분에 데뷔 전부터 아이돌 캐스팅 제안을 꽤 많이 받았지만, 배우에 대한 뚜렷한 꿈이 있었다고.

     

    8. 배우 송강의 군대

    군 입대 생각은 당연히 하고 있으며, 당연히 가야하는 것이기에 공백기에 대한 부담감은 크지 않다고. 군대 가기 전에 정해둔 목표가 한 작품의 주조연을 맡는 것이었는데, 현재 그 목표보다 수백 배 이상을 달성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5년만의 절정기인 자신의 커리어에 부담이 생기진 않는다고. 이후 그의 최종적 목표는 사람 냄새 나는 배우, 다양한 희노애락을 표현하는 배우가 되고 싶다고 한다.

     

     

    9. 배우 송강의 TMI - 이상형

    1) 분위기가 따듯한 사람

    2) 말이 잘 통하는 사람

    3) 자신의 장난을 잘 받아주는 사람

    4) 상호보완이 가능한 사람

    5) 단발보단 긴머리

    6) 고양이상 강아지상 둘다

    7) 연하보단 연상

    8) 귀여움보단 섹시

    9) 키 큰 여자 키 작은 여자 둘다

    10) 원피스보단 청바지

    11) 진한 화장보다는 연한 화장

    12) 술 못먹는 여자 보다는 잘 먹는 여자

     

    10. 배우 송강의 TMI - 송강이 추천하는 드라마, 영화

    1) 당신과 자연의 대결(예능, 넷플릭스)2) 뷰티인사이드 (드라마, jtbc)3) 기묘한 이야기 (드라마, 넷플릭스)4) 브루클린 나인나인 (드라마, 넷플릭스)5) 옥자 (영화, 넷플릭스)6) 타이타닉(영화)7) 스파이더맨(영화)8) 레전드(영화)

     

    11. 배우 송강의 TMI - 플레이리스트

    1) Troye Sivan - YOUTH2) 임창정 - 소주한잔3) 박진영 - FEVER4) 버즈 - 나에게로 떠나는 여행

     

    12. 배우 송강의 이밖의 TMI

    1) 양손잡이, 밥 먹을 때엔 왼손 사용

    2) 걸그룹, 배우들에게 5번 정도 대시 받은 경험

    3) 섹시한 배우가 되고싶다. 롤 모델은 김재욱, 주지훈, 톰 하디, 레오나르도 디카피르오 등

    4) '좋아하면 울리는' 선오 역 경쟁률은 900:1

    5) 몸에 열이 많아 겨울을 좋아한다.

    6) 강아지를 좋아하지만 알레르기가 있다

    7) 좋아하는 색깔은 파란색이나 쨍한 색

    8) 좋아하는 영화장르는 코미디

    9) 복숭아 알레르기

     

    배우 송강의 인스타는 @songkang_b

     

    2020.05.25 - [Entertainment&Issue/스타 & 요즘 뜨는 스타] - 부부의 세계 여다경, 배우 한소희(+나이, 인스타, 타투/문신, 담배, 거북목, 졸업사진, 패션, 네이버 블로그 주소, 학력, 혈액형, itzy 류진, 귀걸이, 립스틱, 가방, 원피스, 골프웨어, 트렌치코트,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