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네이버 앱 갑자기 느려졌을 때(느림 현상) 해결방법(+열었던 페이지 복구, 여러 페이지 열어두기/저장, 열린페이지 삭제, 속도 향상)
    Life/IT정보,컴퓨터 오류 해결방법 모음 2020. 3. 16. 22:21

     

      여러분은 검색을 자주하시나요? 저는 틈만 나면 궁금한 내용들이 생겼을 때 바로 검색창에 검색해보곤 하는데요. 그래서인지 아무래도 네이버앱을 사용하는 빈도수가 높아요.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사파리보다는 네이버앱을 다운받아서 사용하는 편입니다. 하지만 최근들어서 내가 열었던 페이지가 갑자기 꺼지거나 다른 앱에 들어갔다가 오면 자꾸 초기화가 되어버리거나 네이버앱을 사용하면서 불편사항들이 생겼어요. 그리고 또 많은 분들이 네이버앱 느림현상으로 많이들 괴로워하시더라구요.

     

      저는 단순히 제 아이폰 용량이 부족해서 그런줄로만 알았는데요. 네이버앱이 문제인건가? 라고 생각하던 찰나, 물론 제 핸드폰이나 네이버 앱이 업데이트 되면서 아직 최적화가 안된 문제도 있을 수 있지만 제 생각에 가장 기초적인 해결법이 오늘 소개해드릴 '열린 페이지'에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실제로 우리가 컴퓨터를 사용할 때 여러 페이지를 열고 있으면 컴퓨터가 느려지듯, 여러 페이지를 앱에서 열고 있는 것 또한 우리의 스마트폰을 느리게 만드는 원인이었다는 걸 알고 계시나요?

     

     

      오늘은 네이버 앱의 숨겨진 기능을 여러분에게 소개해드릴려고해요. 오늘 이 기능은 네 가지 유형에 도움이 되는 방법이에요. 첫번째는 앞서 말했듯, 네이버 앱 사용시 갑자기 느림 현상을 느끼시는 분들을 위해서. 두번째는 내가 그동안 열었던 페이지들이 그대로 열려있는 채로 쌓이고 있었다는 것을 모르는 분들을 위해서. 네번째는 여러 페이지를 열어놓고 사용하고 싶을 때. 그리고 마지막으로, 내가 열었던 페이지가 갑자기 꺼졌을 때 복구시키고 싶은 상황일 때. 이렇게 네 가지 정도로 정리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여러분은 어떠한 경우에 해당되시나요? 그럼 제가 오늘 알려드리는 이 방법을 통해 이러한 네 가지 경우의 궁금증을 해결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네이버 열린페이지 삭제, 열린페이지 확인 방법]

    1. 먼저 네이버 앱을 실행해주세요. 익숙한 창이 나오시죠. 여기서 오른쪽 이미지와 같이, 왼쪽 상단의 '三 모양'의 버튼을 눌러줍니다.

     

    2. 그럼 아래 왼쪽 이미지와 같이, 창 하나가 생성되는데요. 여기서 쭈욱~ 아래로 내려주세요. 그럼 오른쪽 이미지와 같은 화면이 나오실거에요. 여기서 형광펜으로 표시된 '열린 페이지'를 눌러주세요. 저의 경우에는 앞에 17이라고 써져있는데, 지금 이 숫자가 현재 실행되어있는 열린 페이지 수를 의미한답니다. 그동안 무려 17개의 창이 열려있었는데, 전혀 몰랐다는거죠. 소름..

     

    3. 앞서 '열린페이지'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창이 뜨는데요. 여기서 하나의 창만 닫고싶거나, 특정 페이지만 닫고싶을 때는 창마다 있는 'X'표시를 눌러주시면 되구요. 현재 열려있는 페이지 모두 필요없다. 한번에 지우고싶다, 하나하나 지우기 귀찮다. 하시는 분들은 오른쪽 이미지와 같이 하단의 휴지통 모양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4. 저의 경우에는 모든 페이지를 한번에 지우고싶어서. 모두 삭제하기 위해 하단의 휴지통을 눌렀습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17개의 페이지에 대해 삭제 여부를 묻는데요. 여기서 '삭제'를 누르시면 완벽하게 모든 페이지가 지워져서 오른쪽 이미지와 같이 열려있던 모든 창이 삭제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아주 깔끔해졌죠??

     

      자, 이렇게 잘 따라하셨다면 그동안 느려졌던 네이버 앱이 조금은 가벼워졌을거에요. 혹시나 80페이지 이상 열려있던 분들이라면 어마어마하게 최적화된 느낌을 느끼실 수 있을 것 같아요. 위와같은 방법은 앞서 말했듯, 네이버 앱이 느리게 느껴지거나 열었던 페이지가 쌓여있는지 모르셨던 분들과 더불어 열었던 페이지가 갑자기 네이버 앱이 꺼지는 바람에 곤란해진 경우. 이렇게 3가지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었어요.

     

     

      그렇다면 이번에는 반대로 내가 여러 페이지를 열어놓고 작업하고 싶다! 하시는 분들을 위해 여러 페이지를 열어두고 작업하는 방법을 설명해드릴게요. 자 그럼 또 차분히 따라와보세요~ 


    [네이버 여러 페이지 열어두고 작업하기/열린페이지 목록 추가(+사이트 연결)]

      이번에는 이렇게 비워져있던 창을 제가 열고싶은 두 페이지를 추가해서, 원하는 페이지만 열어둔 채로 작업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보도록 할게요. 하단의 왼쪽 이미지처럼 비워져있던 페이지 상태를, 오른쪽 이미지와 같이 '고양이 통합검색' 내용과 '네이버 블로그'와 같이 여러분이 연결하고 싶은 사이트로 연결되도록 해볼거에요.

     

     

    1. 먼저, 열린페이지 창으로 들어가주세요. 그러면 빈 창이 뜨죠. 여기서 오른쪽과 같이 '+새 페이지' 혹은 하단의 '+모양' 중 아무거나 편하신 버튼을 눌러주세요.

     

     

    2. 그럼 아래와 같이 창이 뜨는데요. 여기에 원하는 링크(웹주소)를 적어주시면 됩니다. 검색어도 가능하구요. 저의 경우에는 네이버 블로그 주소를 입력해서 접속했구요. 그리고 이 창을 열어두고 다시 네이버 앱을 열어서 다른 검색어를 입력하면 앞서 처음에 보여드렸던 이미지처럼 두 개의 창이 뜨게됩니다. 

     

      좀 더 편한 방법은 제가 설명한 순서와 반대로 하시면 돼요. 네이버 앱에서 먼저 원하는 검색어를 입력하고 '열린 페이지'로 들어가보세요. 그럼, 이미 하나의 창이 생성되어있을거에요. 그리고나서 '+버튼'을 통해 원하는 링크를 입력해주세요. 그러면 새로운 페이지가 자연스럽게 추가된답니다. 이런식으로 계속 유지시켜두고싶은 페이지들은 이러한 방법을 통해 유용하게 활용하시면 될 것 같아요. 최대한 이해가 쉽도록 설명해보고자했는데요. 아무래도 여러 기능을 자세히 설명하려면 디테일한 설명이 필요하다보니 저도 쓰면서 조금은 표현의 한계를 느끼네요. 이해가 안가시는 분들은 아래에 질문 댓글 남겨주시면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포스팅 마치도록 할게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