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요즘 핫한 마피아 게임 추천, 어몽어스(Among Us)의 역주행 (게임방법, 시작 전 알아야할 용어/방식 정리, 줄임용어)
    Entertainment&Issue/게임 추천, 앱소개 2020. 8. 20. 16:38

     

    핫한 모바일 마피아게임 어몽어스 Among Us

      안녕하세요 리빙노트입니다. 요즘 핫한 어몽어스란 게임 아시나요? 이 게임은 2018년 나온 조금은 시간이 지난 게임인데요. 이제서야 빛을 발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현재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게임 인기차트 1위를 차지하고 있을 정도라고 하는데요. 어떻게 된 일인지 이번 포스팅을 통해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어몽어스(Among US) 무슨 게임일까?

     

    이너슬로쓰(InnerSloth)가 개발.

    'Among Us : '우리들 중에'라는 뜻'으로 2018년 6월 14일에 출시된 신개념 마피아 형식의 생존 게임.

    속고 속이며 암살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는 모바일 게임이다.

    약 4~10명의 유저가 모여서 협동하고 추리를 하는 과정을 통해 결국 생존을 하는 것이 목표인 게임이다.

     

    Q. 어몽어스(Among Us) 어떻게 갑자기 역주행하게 되었나?

     

    A. 일단 이 게임이 역주행하게 된 이유는 오픈했던 당시에는 인기를 크게 얻지 못했던 게임인데, 최근 여러 스트리머들의 게임 방송에 등장하면서 많은 이들이 관심을 갖게 되었다고 합니다. 때문에 그 이후로 유튜브 게임 채널은 물론이고 여러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어몽어스의 각종 공략법이 올라오는 등 그 인기를 실감할 수 있습니다.

     

     

      요즘은 '밈'과 같이 한 가지 어떠한 요소들이 관심을 얻으면 쉽게 전파가 되고 그것이 대중화되어 서로 빠지게 되는 문화이다보니, '어몽어스' 또한 그러한 흐름을 타고 다시 재성장하게 된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특히 요즘 시국 상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모바일 게임의 인기가 상승한 것도 큰 요인이 된 것 같습니다.

     

      게임은 진행되는 내용과 달리 상당히 귀여운 캐릭터들이 등장합니다. 마치 텔레토비 캐릭터들을 연상시키는 듯한 알록달록한 무지개색깔 친구들이 앙증맞게 움직이면서 마치 우주선 속을 움직이는 듯한 분위기에서 돌아다닙니다. 

     

      어몽어스(Among Us) 속 공간들을 통해 게임이 어떤 느낌인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

    The Skled : 원자로, 상부엔진, 하부엔진, 보안실, 의무실, 전기실, 창고, 식당, 통신실, 산소공급실, 관리실, 보호막제어실, 무기고, 항해실 

     

     

     

    어몽어스(Among US) 게임은 어떻게 진행되는가?

     

    게임진행 : 최소 4명 플레이어 ~ 최대 10명 플레이어
    플레이어 : 임포스터(Imposteor), 크루원(Crewmate), 고스트(Ghost)

     

      일반적으로 이해하기 쉽도록 우리가 아는 마피아 게임으로 비유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임포스터(Imposteor) : 마피아 = 크루원인 척 하는 살인자

     

    크루원(Crewmate) : 시민

     

    고스트(Ghost) : 죽은 플레이어 = 살해, 퇴출된 플레이어

     

      그리고 여기서 가짜 크루원인척 하는 진짜 임포스터를 찾는 것이 중요한 것이죠. 어몽어스는 우리가 아는 일반적인 마피아 게임에서 플레이어를 추가한다던지, 게임 방식에 대한 다양성, 추가적인 미션 등을 통해 재미를 더하는 게임이기에 더 많은 이들이 열광하는 게 아닌가 싶습니다.

     

      특히 어몽어스는 소통을 통해 이루어지는 협동 추리게임이다보니 크루원과 대화하기 위한 용어들을 기본적으로 알아야 하는데요. 어몽어스를 지금 당장 하고싶다면, 먼저 꼭 알아야할 역할수행 용어를 간단히 공유해드리면서, 재미있게 게임을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더 디테일한 게임 플레이에 대한 방법들은 다음 포스팅들을 통해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 어몽어스 하기 전 꼭 알아야할 용어/방식 몇 가지!

     

    1) 킬 : 임포스터는 임무를 수행 중인 크루원을 제거하거나, 방해공작을 할 수 있는데

    임포스터에게 제한된 시야 속에서 주어지는 제거를 '킬'이라고 칭한다

     

    2) 리포트 = 시체보고(Dead Body Report) : 시신 발견 후 투표로 넘어가는 것을 의미

    - 시야 안에 시체가 보인다면 어떤 상황이든간에 바로 리포트(Report)를 눌러 회의소집이 가능하다

     

    3) 사보타지/사보타주(Sabotage) : 임포스터가 하는 미션수행 방해 활동. 크루원의 행동을 방해하게 하고, 동선에 영향을 미치게 할 수 있다. 

     

    4) CCTV 감시 : 게임 내에서 CCTV는 특정구역을 실시간으로 감시할 수 있다. 관리실 내 장치에서는 승무원의 숫자도 확인할 수 있다.

     

    5) 긴급회의 소집(Calling Emergency Meeting)

    - 긴급 회의 버튼이 있는 특정 구역에서만 회의 소집이 가능하다

    (The Skeld, Mira HQ 맵 : 식당, Polus 맵 : 사무실)

     

     

    줄임용어

    확시 : 확정시민의 줄임말

     

    확미 : 확정미션

     

    ㅇㄷ : 어디? (시체의 위치를 묻는 뜻)

     

    ㄴㄱ : 누구? (임포스터의 존재에 대해 확실히 아는 이가 있는지 묻는 뜻)

     

    임포/임폿 : 임포스터의 줄임말

     

    사보 : 사보타지/사보타주(방해공작)의 줄임말.

     

    킵 : 스킵의 줄임말 (증거가 없을 때 투표를 넘기는 것을 의미)

     

    경크 : 경찰 크리.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