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웹드라마 추천 '퐁당퐁당러브love' (+윤두준/김슬기/진기주/안효섭, 다시보기, 줄거리)
    Entertainment&Issue/웹드라마 2020. 3. 14. 16:45

     

      오늘은 제 인생 웹드라마인 '퐁당퐁당 러브'에 대해 소개해드릴게요. 다소 유치하게 느껴질 수 있는 퐁당퐁당 love라는 제목을 가진 이 드라마는 윤두준, 김슬기 주연으로 그려진 드라마인데요. 이 자체만으로도 완벽한 조합인데, 함께 출연했던 다른 배우들도 현재 탄탄한 연기력으로 여러 드라마에 주연으로 출연하면서 사랑을 받고있는 배우들이랍니다. 그 당시에는 풋풋한 신인의 모습이었던 배우 진기주, 안효섭도 함께했던 작품입니다. 윤두준과 김슬기에 대해서는 이미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지만, 배우 진기주와 안효섭은 조금 생소하신 분들이 있으실 수도 있는데요. 두 배우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해드릴게요.

     

      배우 진기주는 '이리와 안아줘'에서는 모델 겸 배우인 '장기용'과 작품을 했었고, '초면에 사랑합니다'에서도 역시나 모델 겸 배우인 김영광과 함께 작품을 했습니다. 이렇게 보니 모델 겸 배우 분들과 작품을 많이 하셨네요ㅎㅎ 아마도 170cm라는 큰 키 때문에 보기좋은 키차이라 그런 점도 있지 않을지? 라는 생각이 드네요. 실제로 배우 안효섭도 187cm의 키를 가지고 있는 걸 보면 늘 키차이가 이상적인 배우들과 촬영하게 되는 연결고리가 있는 것 같습니다.

     

     

      안효섭 역시 최근 여러 드라마에서 주연을 통해 점점 성장하는 연기력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매 해 하나의 드라마 씩 차근차근 배우로서 탄탄하게 달려오는 중이신 것 같습니다. 안효섭은 큰 키에 설레는 눈빛과 여성분들이 좋아하실 남친짤 생성남으로 점점 많은 팬덤을 만들어가는 현재형 배우이시죠. 최근에는 이성경과의 설레는 케미를 보여주면서 또다시 많은 여성분들을 설레게했습니다.

     

      웹드라마 퐁당퐁당러브는 윤두준이 군대에서 제대를 30일도 채 안남겨둔, 현 시점에서 봤을 때 벌써 4년 전에 방영된 작품입니다. 2015년 12월 10일 처음 시작됐으니까요. 이렇게 날짜를 마주하니, 세월이 참 빨리 지나가고 있음을 새삼 느낄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제 기억 속에서는 1~2년 전 쯤 된 작품이라고 생각했었는데 말이죠. 일반적인 웹드라마처럼 10부작으로 구성된 퐁당퐁당 러브는 웹드라마가 이제 막 자리를 잡은 시점이라고 할까요. 그때는 지금처럼 웹드라마가 흔한 장르가 아니었기 때문에, 이렇게 잘만들어진 드라마를 찾기 힘들었습니다. 게다가 연기력과 비주얼은 물론이며 내용까지 탄탄해서 그 당시에, 여러 팬들을 만들어냈던 작품이기도 합니다. 지금 봐도 전혀 작품성에서 밀리지 않을 내용인데요. 저 또한 많은 팬들이 웹드라마로의 제작으로만 끝난 게 아쉬웠다는 평이 있을 정도로 구성이 잘되어있는 작품입니다.

     

      퐁당퐁당러브를 통해 윤두준의 첫 사극 연기 도전을 볼 수 있었는데요. 조선의 왕 '세종대왕' 이도의 모습에 완벽하게 빙의한 듯한 모습을 보였던 윤두준은 드라마 후반부를 달릴수록 이도 그 자체가 되기도 했습니다. 이 드라마는 꽤나 줄거리가 흥미로워요. 김슬기는 극중에서 장단비 역으로 나오는데, 단비는 고3입니다. 그래서 극 중 상황은 고3 수험생으로 나오는데요, 엄마의 잔소리에도 공부하기 싫어하고 복면가왕을 좋아하고, 수학을 싫어하는 그런 평범한 소녀로 나오죠. 아마 이 부분에서 많은 고3 학생들이 공감할 수 있을 듯 싶었던 것 같아요. 저도 제 고등학교 시절을 다시 떠올리게 됐을 정도였으니까요. 여기서 평범한 여고생 단비의 한 가지 특이사항이 있다면 복면가왕을 보면서, 복면 속에 가려진 사람들의 목소리를 잘 맞춘다는 것 정도? 이 특기는 나중에 드라마에 한 가지 중요한 요소로 작용하게 되기도 합니다.

     

     

      그리고 수능 당일, 단비는 수능을 보기 위해 시험장으로 떠나고 엄마의 응원을 받으며 시험을 보러 갑니다. 수능장을 향해서 버스를 타고 가는 길, 벼락치기로 국사책이라도 펼쳐놓고 급하게 외워보려하죠. 그러다가 자신이 내려야할 정류장임을 깨닫고 빠르게 버스에서 내립니다. 그런데 우산을 놓고 내려버리죠. 비는 오는데, 비를 쫄딱 맞으며 시험장으로 향합니다. 비에 잔뜩 젖은 채로 터덜터덜 수능장 앞까지 도착한 단비는 갑자기 심경의 변화를 느끼고 학교 입구에서 다시 반대편으로 뛰어나가버려요. 결국 시험을 보지 않습니다. 그리고 놀이터가 있는 공원 벤치에 앉아 하늘을 향해서 눈물을 뚝뚝 흘리면서 단비는 이렇게 말합니다. "사라지게 해주세요. 제발, 딱 한 번만." 이라고요.

     

     

      여기서 우리 고3 수험생들의 힘들고 지친, 서글픈 마음이 조금이나마 담겨있는 장면이기도 하죠. 그러다가 무슨 소리가 들려오고, 우연히 시선이 바닥에 있는 물웅덩이에 닿는데요. 소리를 따라, 물웅덩이에 향해보니 물웅덩이 안에 무언가 다른 풍경이 비칩니다. 이게 뭘까 하고 발을 살짝 담궈보는 단비. 그런데, 이게 무슨 일이죠. 물웅덩이 안으로 발이 들어가는 거죠. 그래서 단비는 미친 척 한 번 이 물웅덩이 속으로 들어가보려 합니다. 지금 당장 사라지고 싶으니까요. 그래서 걸음을 뒤로 옮겨 달려서 물웅덩이에 뛰어드는데, 정말로 물웅덩이 속에 몸이 들어가고 물 속에 빠진 단비는 다급히 다시 헤엄쳐 올라옵니다. 그리고 물 밖으로 빠져나왔을 때는 모든 풍경이 달라져있죠. 휴대폰도 그대로 든 채로, 단비는 조선시대에 도착하게 됩니다. 

     

      여러분 어떠세요? 벌써 앞 부분의 스토리만 잠시 들었는데도 참 흥미로운 내용이죠? 학생 분들이 정말 재밌게 보실 수 있을 것 같아요. 수능에 지친 친구들에게는 조금이나마 마음의 안식이 될 수 있는 드라마가 아닐 지.. 조심스럽게 추천 드려봅니다. 비를 통해 연결고리의 운명을 타고난 조선의 왕 이도와, 수포자 고3 단비의 판타지 성장 로맨스. 시공간을 초월하며 펼쳐지는 그들의 이야기를 지금 만나보고 싶으시다면 추천드릴게요!

     

      그리고 웹드라마 퐁당퐁당 러브를 다시보고싶으신 분들, 이제라도 보고싶으신 분들은 유튜브에서 어렵게 찾을 필요없이, 네이버에 '퐁당퐁당 러브' 혹은 '퐁당퐁당 love'를 검색하시고요. 해당 채널에 들어가시면 1화부터 메이킹 필름까지 모두 보실 수 있답니다. 그 곳에서는 4년 전 영상과 댓글들이 그대로 있으니까요. 많은 분들과 함께 드라마에서의 소소한 평들을 공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도 여전히 저처럼 다시 정주행 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는 것 같네요. 곧 윤두준이 전역을 하는데요. 군 제대 후, 김슬기와의 케미를 또 다시 만나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2020/03/10 - [Entertainment&Issue/요즘 뜨는 스타] - 하이라이트 윤두준 제대일(+나이, 김슬기, 인스타, 퐁당퐁당러브, 배인혁 윤두준 닮은꼴, 남친짤)

     

    하이라이트 윤두준 제대일(+나이, 김슬기, 인스타, 퐁당퐁당러브, 배인혁 윤두준 닮은꼴, 남친짤)

    예전에는 아이돌들에게 남친돌이라는 말을 자주 붙이곤 했다. 현실에는 절대 없지만, 마치 내 현실에 있을 것만같은 남친이었으면 하는 비주얼이었기에 남친돌이라 불렸던 것이 아닐까. 명확한 뜻은 나도 잘 모르..

    livingnote.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