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제 유 퀴즈 온 더 블럭이 재방송을 해서 보게된 문과 이과편, 나는 문과감성인지라 문과편에 서서 꽤 진지하게 프로그램을 봤는데 이토록 재밌을 수가 있을까.
같은 단어 같은 상황도 다 다르게 해석하는 문과 이과의 차이를 적나라하게 보게 되니 새삼 놀랍기도 했다. 사람은 정말 모두 다른 존재, 다른 생각을 가지고 살아가는구나라는 생각을 하게 됐다랄까.
유 퀴즈 온 더 블럭
큰 자기 유재석과 아기자기 조세호의 자기들 마음대로 떠나는 사람여행유퀴즈는 사실 처음에는 별로 관심없는 프로그램이었는데, 한 번 보기 시작하면 멈출 수 없는 프로그램이기도 하다. 세상에 다양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듣는 게 정말 재밌다. 또 특히 아이들의 때묻지 않은 생각을 듣는 게 참 재밌기도 하다.
어쨌거나 오늘 내가 이 포스팅을 통해서 내가 하고싶은 이야기는 서지음 작사가에 대한 것.
작사가라고 하면, 여성 작사가로는 김이나만 알고 있었지 서지음의 존재에 대해서는 이번에 처음 알게되었는데 서지음 작사가는 우리가 흔히 아는 굉장히 많은 히트곡들을 작사했었다는 사실이다. 김이나 작사가가 대중적인 모든 작사를 아우른다고 하면, 서지음 작사가는 주로 아이돌 음악을 작사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서지음 작사가
1986년생 출생
2019년 제 8회 가온차트 뮤직어워즈 올해의 작사가상
인스타 @jieum__s86년생이었다니,, 동심가득한 아이같은 표정때문인지 어려보였는데 동안이었구나. 김이나 작사가와 마찬가지로 미녀 작사가 중 한 명일 듯 싶다..
가사 자체가 자연스럽게 상상이 되게 쓴다는 평이 많고, 서정적이고 애틋하고 몽글몽글한 감정이 올라오는 가사들을 많이 쓰는 작사가이다. 서지음 작사가는 2012년부터 지금까지 꾸준히 작업을 했던 것을 볼 수 있는데, 내가 기억에 남았던 몇가지 노래들을 순서대로 남겨보자면..
- 소녀시대 태티서 Twinkle
(트윙클은 노래 자체도 좋지만,, 저 트윙클이라는 단어 하나가 다 해먹는 노래이지 않는가,,, 대박)
- f(x) Electric Shock
(전기충격 4행시가 힘들었다고 한다..)
- Exo 나비소녀
(이 노래 정말 좋아하는데,, 멜로디자체가 좋기도 하지만 가사도 참 동화같아서 좋다고 생각했던 곡)
- Exo 월광
- 러블리즈 Ah-choo (아츄는 진짜 대박이다.. 윤상이 작사도 한 줄 알았는데..)
- 오마이걸 Windy Day (이건, 유퀴즈 안에서 작사에 대한 이야기를 했는데 정말 동화같았다)
- 우주소녀 너에게 닿기를
- 윤하 Parade (와 이노래도 정말 좋아하는데,, 가사 ㅠㅠ 대박..)
- 오마이걸 비밀정원(헉, , 비밀정원까지..)
- 오마이걸 살짝 설렜어
- 태민 괴도, Move(와,, Move 미쳤당.......... ㅠ)이밖에도 정말 수많은 곡들이 있는데, 내가 기억에 남는 곡들만 꼽아봤다. 저작권료의 경우에는 으르렁과 Ah-choo가 가장 많이 올려줬다고 한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가장 인상깊었던 서지음 작사가의 가사를 만드는 방법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자면 유퀴즈에서 다뤘던 Windy day로 이야기를 해보려 한다.
서지음 작사가의 작사하는 법
Windy day
작사 스토리
누군가를 보면 설레는 마음을 바람개비에 비유했다고 한다.너를 생각하면 흔들리는 나무들과
너를 볼 때마다 돌아가는 바람개비
이건 내가 너를 많이 좋아한단 증거LP
작사 스토리
LP가 돌아가는 모습을 보면서 영감을 얻었다고 한다.난 어느새 네게 손을 뻗어
네 동그란 맘의 결을 읽어
발끝으로 난 널 맴돌아
난 춤을 춰 난 꿈을 꿔
가장자리 바깥부터 조금 느리게
너의 마음 안쪽까지 조금 서툴게'Entertainment&Issue > 예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