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쫀디기 추천 제품 3종 비교 리뷰 - 쫄깃쫄깃 맛나는 추억의 쫀디기/호박맛 쫀디기/쫀디기 15곡물(+칼로리/원재료함량/가격,에코푸드/코리아푸드)
    Taste - 요리, 리뷰 2023. 2. 11. 14:39

    쫀디기 쫀드기 제품 3종 리뷰

    쫄깃쫄깃 맛나는 추억의 쫀디기/호박맛 쫀디기/쫀디기 15곡물 (에코푸드, 코리아푸드)


    여러분 안녕하세요 ! 오늘은 쫀디기 포스팅으로 돌아왔습니다.

    최근에 MBC 놀면뭐하니를 통해 목포 쫀디기를 보게된 이후로 눈에 아른아른거리던 쫀디기..! 평소에는 살찔 거 같은 느낌에 멀리하던 간식이기도 한데, 방송효과를 무시할 수 없는 지 어느 날부터 너무 먹고싶더라구요.

    그래서 근처 마트에 갔는데 아니 평소에 이정도 화력이 있는 마트였다고..? 쫀디기가 완판되고 없더라구요. (놀면뭐하니의 인기를 알 수 있던 부분입니다. 모두 같은 마음이 들었나봐요.) 아쉬운 마음에 집에 돌아왔고 어느 날 다시보니, 쫀디기 여러 종류가 다시 입고되어있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 중, 끌리는 3개 제품을 구매해 왔구요. 이미지와 이름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코리아푸드/쫄깃쫄깃 맛나는 추억의 쫀디기
    2. 에코푸드/추억의 호박맛 쫀디기
    3. 에코푸드/쫀디기 15곡물


    1번 제품은 코리아푸드 제품, 2/3번 제품은 에코푸드 제품이네요!

    1. 코리아푸드/쫄깃쫄깃 맛나는 추억의 쫀디기

    먼저 코리아푸드, 쫄깃쫄깃 맛나는 추억의 쫀디기입니다. 가격은 1000원입니다.


    우리가 쫀디기하면,, 떠오르는 가장 일반적인 모습을 가지고 있고.. 먹음직스러운 주황빛깔에 도톰한 비주얼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만 맛에 대한 비유를 먼저 제가 느낀 개인적인 느낌을 텍스트로 전해보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1-1. 코리아푸드/쫄깃쫄깃 맛나는 추억의 쫀디기 - 텍스트 리뷰

    약간 딱딱하며, 질긴 맛. 앞으로 소개될 나머지 두 제품과 비교했을 때 단 맛이 강한 편. 잘 안찢어지며, 힘주어서 찢어야 한 줄로 깔끔하게 찢어진다. 그냥 찢을 경우에는 깔끔하게 한 줄로 떨어지는 쫀디기는 아니다.
    개인적으로 비주얼적으로는 쫀디기의 형태에 가장 가깝고 맛도 만족스러웠으나, 조금만 더 촉촉해지고 깔끔하게 뜯어진다면 만족스러울 것 같음.

    찢으면 이렇게 도톰한 단면의 모습

    1-2. 코리아푸드/쫄깃쫄깃 맛나는 추억의 쫀디기 - 칼로리(영양정보)


    먼저, 가장 중요한 칼로리는 100g 당 335Kcal.

    영양정보


    <코리아푸드/쫄깃쫄깃 맛나는 추억의 쫀디기>
    영양정보

    나트륨 580mg 29%
    탄수화물 74g 23%
    당류 16g 16%
    지방 1.7g 3%
    트랜스지방 0g
    포화지방 0g 0%
    콜레스테롤 0mg 0%
    단백질 6g 11%

    1-3. 코리아푸드/쫄깃쫄깃 맛나는 추억의 쫀디기 - 원재료 및 함량

    원재료 및 함량


    <코리아푸드/쫄깃쫄깃 맛나는 추억의 쫀디기>
    원재료 및 함량

    소맥분(밀:미국산, 호주산), 설탕, 옥수수분말(프랑스, 호주, 인도산), 물엿, D-소비톨액, 정제염(국내산), 마가린(대두), 베이킹파우더, 합성착색료(식용색소황색 5호)

    1-4. 코리아푸드/쫄깃쫄깃 맛나는 추억의 쫀디기 - HACCP 인증마크

    2. 에코푸드/추억의 호박맛 쫀디기

    두번째로 에코푸드의, '추억의 호박맛 쫀디기'입니다. 개인적으로 제 야심작(?)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제가 만든 건 아니지만....?) 가격은 1000원입니다.


    사실 이 제품은 처음 봤을 때, 호박 꿀 맛나라고 하던가요? 그 호박꿀이 들어있는 제품과 비슷한 형태인 줄 알고, 구매를 안하려다가 살짝 만져보니 말랑말랑하길래 '아 새로운 형태구나..!' 하고 집으로 데려온 아이입니다.

    호불호가 갈릴 순 있지만, 개인적으로 제 마음의 순위에서 1위를 한 제품이기도 하구요.

    2-1. 에코푸드/추억의 호박맛 쫀디기 - 텍스트 리뷰

    이후 소개될 에코푸드의 오리지널 쫀디기 버전의 원통 버전인 느낌. 일반적인 쫀디기와 비교했을 때 상대적으로 공기가 많이 들어있는 식감. 폭신폭신한 촉감이라고 할 수 있음. 색다른 맛이고, 개인적으로 가장 취향저격이었음. 특히 이 제품의 묘미는 입에 한 줄을 한번에 넣고 먹는 맛인데, 입 안에서 질겅질겅 씹는 식감과 맛 등이 일품이고, 재미가 있음.
    맛도 너무 달지 않고, 적당함. 개인적으로 한 봉지 트면 바로 사라질 각인 맛임. 개인적 원픽!

    2-2. 에코푸드/추억의 호박맛 쫀디기 - 칼로리(영양정보)


    먼저, 가장 중요한 칼로리는 70g 당 238Kcal.

    영양정보

    <에코푸드/추억의 호박맛 쫀디기>

    영양정보

    나트륨 184mg 9.2%
    탄수화물 50g 15.4%
    당류 10.5g 10.5%
    지방 1.8g 3.3%
    트랜스지방 0g
    포화지방 0.84g 5.6%
    콜레스테롤 0mg 0%
    단백질 5.2g 9.5%

    2-3. 에코푸드/추억의 호박맛 쫀디기 - 원재료 및 함량

    원재료 및 함량

    <에코푸드/추억의 호박맛 쫀디기>
    원재료 및 함량

    밀가루(밀:미국산, 호주산), 백설탕, 알파콘[옥수수분말(외국산:프랑스, 호주, 인도산 등)]물엿, D-소르비톨, 마가린[식물성유지:팜유, 팜스테아린유(말레시아산)], 단호박분말(중국산)1.2%, 정제소금, 베이킹파우더(팽창제), 중탄산암모늄(결정팽창제:중국산), 젤라틴(유화제), 합성착향료 식용색소 황색제5호 0.02%, 호박향(합성착향료)0.02%, 주정

    * 이제 팜유만 보면 나혼자산다 팜유라인이 생각나는 것.. ㅋ.ㅋ 전현무, 박나래, 이장우..

    2-4. 에코푸드/추억의 호박맛 쫀디기 - HACCP 인증마크


    3. 에코푸드/쫀디기 15곡물

    마지막으로 에코푸드의, '쫀디기 15곡물'입니다. 15곡물이라는 단어 때문인지, 3제품들 중 가장 웰빙스럽고 건강한 느낌이 든 제품이었습니다. 곡물 크리스피롤 과자가 생각나는 느낌이기도 했구요. 색감 또한 가장 부드러운 빛깔의 호박색이어서 건강한 느낌이 가득한 착각을 일으킵니다.

    그래서인지, 가격은 3000원입니다. (일단 개별포장이 되어있기 때문도 있을 듯 합니다. 일단 타제품들에 비해 여러 부분에서 신경을 썼기 때문에 가격에 대한 부분은 이해가 가는 편입니다)





    잠시 후, 원재료 및 함량 표를 통해 확인하겠지만. 16곡물로는 현미, 백미, 옥수수, 찹쌀, 쌀보리, 검은콩, 쥐눈이콩, 강낭콩, 차조, 수수, 흑미, 들깨, 녹두, 검정깨, 참깨, 알파콘 이 들어간다고 하네요.

    3-1. 에코푸드/쫀디기 15곡물 - 텍스트 리뷰

    해당 포스팅을 통해 소개한 쫀디기 3가지 제품들 중, 가장 촉촉하고 양쪽으로 잡아당겼을 때 쉽게 늘어지는 촉감이다. 때문인지, 세로로 찢었을 때 가장 쉽게 찢어진다. 호박가루가 함유되어서인지, 호박맛이 가장 먼저 느껴지며 곡류로 만들어져서 상대적으로 담백하고 적당히 단 맛이 난다. 쫀디기 제품들 중에서 건강한 맛의 느낌이 나는 제품이라고 할 수 있음.
    개인적으로 쫀디기계의 고급진 버전이라고 할 수 있지 않을까..?

    3-2. 에코푸드/쫀디기 15곡물 - 칼로리(영양정보)


    먼저, 가장 중요한 칼로리는 100g 당 341Kcal.


    <에코푸드/쫀디기 15곡물>

    영양정보

    나트륨 236mg 12%
    탄수화물 76g 23%
    당류 9g 9%
    지방 1.6g 3%
    트랜스지방 0g
    포화지방 0.7g 5%
    콜레스테롤 0mg 0%
    단백질 6g 11%

    3-3. 에코푸드/쫀디기 15곡물 - 원재료 및 함량

    <에코푸드/쫀디기 15곡물>

    원재료 및 함량

    밀가루(밀:외국산(미국산, 호주산, 캐나다산), 설탕, 알파콘(프랑스산), D-소르비톨, 베이킹파우더(합성팽창제), 정제염, 곡물혼합분말 5.26%(현미29%, 백미25%, 옥수수, 찹쌀, 쌀보리, 검은콩, 쥐눈이콩, 강낭콩, 차조, 수수, 흑미, 들깨, 녹두, 검정깨, 참깨), 합성착색료(식용색소)황색제 5호, 0.02%, 마가린:식물성유지[팜스테아린유,팜유(말레이시아산)], 단호박분말(중국산)

    3-4. 에코푸드/쫀디기 15곡물 - HACCP 인증마크

    쫀디기 포스팅을 마치며..

    이로서, 3종 쫀디기 포스팅 완료..! 개인의 취향에 따라 다르겠지만 마지막으로 개인적 순위를 매겨보자면, 1위는 앞서 여러번 말했듯 '에코푸드의 추억의 호박맛 쫀디기'라고 할 수 있겠고, 2위는 '에코푸드의 쫀디기 15곡물'이며, 개인의 호불호 차이로 3위가 '코리아푸드의 쫄깃쫄깃 맛나는 추억의 쫀디기'이다.

    하지만, 1위인 추억의 호박맛 쫀디기는 개인적 원픽임을 제외하면 사실 세 제품 모두 맛있는 것은 사실이다.


    미묘한 차이로 식감이나 여러 부분들을 디테일하게 비교했을 때의 순위이지, 사실 세 제품 모두 맛있고 각기 다른 매력이 있기 때문에, 나는 다시 또 구매하게 된다했을 때 또 다시 세 제품을 모두 구매할 것 같다. 세 제품의 식감이 완벽하게 모두 다르고 다른 맛을 표현하고 있기 때문에 질리지 않고 먹을 수 있기 때문이다.

    해당 포스팅이 여러분이 쫀디기를 구매하는 데에 참고가 되었길 바란다. 개인적인 부분에서는 한편으로, 상세하게 다뤄야해서 힘든 부분도 있었지만, 재미있던 포스팅이었던 것 같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