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이태원클라쓰 장근수, 배우 '김동희'(+나이, 키, 스카이캐슬 차서준, 에이틴 하민, BTS 진, 가천대, 인스타)
    Entertainment&Issue/스타 & 요즘 뜨는 스타 2020. 3. 13. 00:19

     

      오늘은 이태원클라쓰 속에서 장근수 역으로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배우 '김동희'에 대해 알아보려고해요. 배우 김동희는 이미 이태원클라쓰 작품 전에도 어린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실력파 배우로 인정받은 바 있죠.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는 엄청난 패러디 열풍을 일으켰던 '스카이캐슬'에서 차서준 역으로 탄탄한 연기력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저는 김동희란 배우에 대해 처음 알게된 게, 웹드라마 제작사 '플레이리스트'의 '에이틴'을 통해서였는데요. 함께 나온 여자 주인공, 배우 신예은을 설레게 만들면서도 어딘가 냉철하면서 무엇을 숨기고있는 지 알 수 없는 모습을 제대로 보여준 '하민 역'을 소화해내는 모습이 굉장히 인상적였습니다. 그리고 첫 이미지는 샤이니 온유의 느낌도 나고, 많은 여성분들이 좋아하는 두부두부한 상이라고나 할까? 실제로 일부 커뮤니티 사이트에서는 '그라데이션 두부상'으로 온유와의 연결고리도 있었던 것 같습니다. 쌍꺼풀은 없는데 어딘가 담백하면서 순한 인상이 참 예뻤던 배우같아요. 이밖에도 BTS(방탄소년단) 진의 닮은꼴이라는 이야기도 나오는 것 같네요.. 

     

     

      김동희는 1999년 6월 13일 생으로, 올해 22살입니다. 경상북도 안동시 출생으로, 어린시절은 대부분 안동에서 보냈고 초등학생 때부터 수원으로 이사를 가서 학창시절을 보냈다고 합니다. 이목중학교, 안양예술고등학교 연극영화과를 거쳐 가천대학교 연기예술학과에 재학중인 김동희는 2018년 웹드라마 에이틴을 통해서 배우로서 첫 데뷔를 하게됩니다. 아, 저는 워낙 연기를 잘해서 이 전부터 이미 드라마나 여러 작품의 경력이 있을 줄 알았는데, 에이틴이 첫 작품이었다니. 스카이캐슬에 캐스팅 될만 하네요... 생각보다 배우로서 활동한 기간이 그렇게 길지 않다는 것이 의외입니다. 

     

      제 느낌에는 뭔가 아역배우로서 꽤나 활동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탄탄한 연기력이 느껴졌었거든요. 이렇게 말하다보니, 에이틴이 다시 보고싶네요. 김동희는 JYP엔터테인먼트와 앤피오 엔터테인먼트에 소속되어있는데요. JYP가 배우에 대한 사업을 정리했던 걸로 알고있어서, 그 이유때문에 두 곳에 소속되어있는 것 같습니다. 앤피오 엔터테인먼트는 JYP의 표종록 부사장이 새로 설립한 배우 전문 기획사이자, 드라마 영화 제작사로 2019년 9월 부터 JYP엔터테인먼트와 함께 배우 부분 매니지먼트 사업을 운영중이라고 합니다. 

     

      배우 김동희가 처음으로 연기에 대한 꿈을 가지게 된 것은 중학교 3학년 때라고 해요. 밴드부를 했었는데, 그때마다 무대에 올라가면 사람들의 호응이나 반응에 꽤나 행복했다고 하네요. 그렇게 무대를 즐기고 있는 자신을 보면서 연기에 대한 꿈을 자연스럽게 키우게 되었다고 합니다. 179cm의 훤칠한 키에 훈훈한 외모를 지녔기에, 아마 주변 친구들에게도 인기가 많았을 것 같아요. 그런 이유들도 뭔가 김동희가 배우로서의 길을 생각하게 되는데에 어느정도 영향을 미치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고등학교 때부터 본격적으로 배우가 되기 위한 길을 걷기 위해 안양예고 연극영화과에 진학했다고 해요. 이후 2018년 JYP엔터테인먼트의 배우 연습생이 되게 됩니다. 그리고 엄청난 사랑을 받았던 웹드라마 '에이틴'의 종영과 동시에 JYP와도 배우로서 정식적인 계약을 맺게 되었다고 하네요. 그러니까 에이틴 시즌1 때는 배우 지망생으로서, 참여하게 된 첫 작품이자 마지막 작품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JYP와의 인연은 오디션을 보기 전부터 JYP 캐스팅 매니저를 통해 몇 번 명함을 받게된 일들이 있었다고 해요. 아마 이때부터 JYP와의 연결고리가 시작된 것이 아닐지? 하는 생각이 드네요. JYP 캐스팅 팀 연기파 배우를 발견하는 대단한 눈이 있으신 것 같습니다. 어쨌거나, 이렇게 JYP와는 인연이 될 운명이었는지 오디션에서도 자연스럽게 합격하게 되어 그때부터 정식적인 연습생이 되었다고 합니다.

     

      에이틴 '하민 역'으로 화려하게 데뷔하게 된 김동희는 2018년 11월, 세상을 뒤흔든 jtbc의 드라마 'sky캐슬'을 통해 자신을 확실히 각인시키게 됩니다. 스카이캐슬을 많은 분들이 아시다시피, 블랙코미디 스릴러 드라마로 명문가에서 펼쳐지는 교육에 대한 욕망들을 그리고 있죠. 극 중 김동희는 '차기준 역' 조병규의 쌍둥이 형, '차서준 역'으로 나왔습니다. 당시 스카이캐슬의 등장인물 소개에서도 그의 외모때문인지 '순정만화 주인공처럼 예쁘게 생겼다'라는 문장이 첫 타이틀이기도 한데요. 극 중에서도 싸우는 것을 싫어하고 경쟁하는 것은 더더욱 싫어하는, 차라리 져주는 걸 편해하는 온순한 스타일로 나옵니다. 무려 200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작품에 합류하게 됐던 작품인만큼, 작품 안에 완벽하게 흡수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죠. 실제로 쌍둥이 동생 역으로 나온 배우 조병규의 경우에는 실제로는 안양예고 3년 선배로, 본래 아는 사이라고 하네요. 스카이캐슬 작품을 통해 더욱 친근한 사이가 되었다고 합니다.

     

      이번 작품인, jtbc 이태원클라쓰에서는 장회장의 둘째 아들이자 서자인 '장근수 역'으로 나오는데요. 이 드라마에서 처음으로 고등학생을 벗어난 작품을 하게 됐다고 합니다. 이 작품에서는 짝사랑하는 역할이어서인지, 더욱 김동희 특유의 절절한 눈빛들을 많이 느낄 수 있는 부분들이 많았습니다. 데뷔부터 굵직굵직한 작품을 많이 하게 됐던 김동희의 작품활동은 다음과 같습니다.

     

    00 본문광고

     

    2018 에이틴/하민 역
    ~2019 SKY 캐슬/차서준 역
             에이틴2/하민 역
             넷플릭스 인간수업/지수 역
    2020 이태원클라쓰/장근수 역

     

      위에서 볼 수 있듯, 스카이캐슬 작품을 끝으로 또다시 데뷔작품이었던 에이틴에 이어서 두번째 시리즈인 에이틴2에도 나오게 됩니다. 극 중 '도하나'인 배우 신예은과는 실제로도 같은 소속사에 고등학교 선후배 사이라고 하네요. 이제야 안 사실인데, 저는 특별한 대사없이도 섬세한 표정연기 및 심리묘사를 굉장히 잘했다고 생각했는데, 그것은 작품 중후반부터고 초반에는 약간의 연기력에 대한 부분의 언급도 있었나봅니다. 그런데 뒤로 갈수록 너무 완벽해서인지, 저는 시청하면서 딱히 불편한 부분은 전혀 못느꼈던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배우 김동희의 TMI 정보를 전하면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김동희의 인스타 계정 아이디는 @kim_d.he 입니다.

     

    좋아하는 색 : 파란색
    취미 : 코인노래방에서 노래 부르기, 혼자서 영화보기
    키우는 동물 : 고양이 2마리
    가장 좋아하는 음식 : 치킨보다 피자
    못먹는 과일 : 망고, 해산물(특히 멍게나 알탕 등)
    실제 성격 : 순둥순둥하고 귀여움
    롤모델 : 배우 조승우
    습관 : 혼잣말
    하루 중 꼭 해야할 일 : 부모님께 안부 전화드리기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