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이별 후 마음이 힘들 때, 실연의 아픔을 극복하기 위한 글귀모음
    Life/심리,마음 2020. 3. 14. 20:10

     

      이별이 힘든 분들을 위해 오늘의 글을 써봅니다. 이별 후 오랜 시간이 흘렀는데도, 지난 사람에 대한 그리움만 짙어져 가시나요? 사람은 만남과 이별을 끊임없이 반복하는 삶을 살아가죠. 그것이 인연이든 친구든 가족이든 누군가와의 이별은 항상 너무나도 슬픕니다. 특히 대부분의 사람들은 아마 이별을 생각할 때, 여자친구 혹은 남자친구와 헤어졌을 때의 아픔을 이별이라고 생각할텐데요. 우리는 항상 내 곁에 당연하게 있던 누군가를 보내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이별을 극복하기란 쉽지 않죠. 하루 종일 울어보기도하고, 괜히 여러 약속을 잡아 하루를 바쁘게 보내보기도 합니다. 저녁이 되면 서글프다가도, 어느 날은 회복되기도 하죠. 혼자서 무엇이든 할 수 있을 것만 같다가도, 몇 시간 후의 마음이 다르기도 합니다.

     

      저 또한 과거에 한 인연에게 오래도록 생각이 머물렀던 기억이 있어요. 이상하게도 나를 위해서 내가 힘들지 않기 위해서, 나라는 사람을 그 사람보다 더 소중하게 생각한다는 이유에서 나를 위해 내린 결정이었는데도 힘들더라구요. 분명 상대가 잘못을 했고, 나는 더이상 내가 힘들지 않기 위해 서로 합의 하에 내린 이별이었는데도 정말 아프더라구요. 웃긴 게 이별은 사람들이 흔히 말할 때 3년을 사겼으면 3년이라는 시간을 그만큼 보내야 잊혀진다는 말이 있는데, 만나는 시간은 중요치 않은 것 같아요. 그 사람에게 얼마나 마음을 쏟았느냐에 따라 그게 한달이 됐든 1년이 됐든, 잊혀지는 데에 걸리는 시간은 사람마다 다른 것 같습니다.

     

     

      예전에는 이별에 대한 글귀나, 사람들의 사연을 참 자주 읽었던 것 같은데요. 이별곡도 마찬가지고 나의 마음을 대변해줄 곡들을 찾곤 했던 것 같아요. 오늘 이 글을 읽고 있는 당신에게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는 글귀가 되었으면 합니다. 분명한 건 시간이 해결해주니까요. 후회없이 행동하고 흘러가는 인생을 사시길 바랄게요. 스스로를 괴롭히는 문제만 아니라면 재회든 뭐든 해보시길 바랍니다. 여러번 반복하고나면, 후회를 할테고 그 후회를 통해 다음에 번복하지 않을테니까요. 무조건 참지만 말고, 가끔은 실행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늘 그 적당선을 생각하고 실행하세요. 실행한다는 것은 쉬운 결정이 아니기에, 그만큼 어떠한 보복이나 결과가 돌아올 지 모른다는 것이니까요. 

     

     

      불편한 진리는, 재회로서 오랜 인연을 이어가는 것은 쉽지 않다는 것이 사실이라는 걸 잊지마시길 바라며, 작은 글귀들을 여러분에게 공유해드리도록 할게요. 이 글이 조금이나마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어, 과거의 사진들을 보는 시간에 언젠가는 이 시간을 나에게 투자해야겠다고 이성적인 판단을 하는 날이 오게 될거에요. 극복하려 억지로 노력하지 마시고, 시간에 흐름에 여러분을 맡기세요. 어렵더라도, 시간이 정말 해결해줄겁니다. 힘내세요 여러분.

     

     

    "사랑은 책과 같습니다. 우리는 그 책의 페이지를 넘기는 법을 배워야 합니다."

     

    "수 개월의 환상은 또 하나의 진실입니다"

     

    "사람은 누구나 실수를 합니다. 그러나 열정적으로 사랑한 것은 결코 실수가 아닙니다"

     

    "어떠한 시간 이상의 깊은 수면은 슬픔에 대한 해독제입니다"

     

    "이별은 깨진 거울과 같습니다. 고치려고 할 때 부상을 입는 것보다 깨진 상태로 두는 것이 좋습니다"

     

    "그런 날이 올 것입니다. 현재 이 페이지에선 아무 말도 담겨있지 않기 때문에, 그저 이 페이지를 넘기는 것이 최선의 결정이라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우리가 잘 지내는 것이라면 서로 떠날 일이 없었을 것입니다"

     

    "마음에는 종종 두개의 문이 있습니다. 하나는 당신을 데려가고, 다른 하나는 당신이 스스로 가게 합니다"

     

    "때로는 혼자 해결하려고 노력하는 것보다 페이지를 넘겨버리는 것이 좋습니다"

     

    "그 사람의 진짜 모습을 알게된 이 행복을 잊어버리지 마시기 바랍니다"

     

    "이별을 한다고해서 당신의 인생이 끝나는 것이 아닙니다"

     

    "우정에 대한 실망은 무관심으로 치유되고, 이별에 대한 치유는 그저 잊는 것입니다"

     

    "당신을 실망시킨 사람에게 슬퍼하지 마세요. 실망시키지않는 사람을 잃었을 때만 슬퍼하세요"

     

    "무언가 잘못됐다고 헤어진게 아닙니다. 모든 것을 시도했는데도 아무것도 나아지지 않았기 때문에 헤어진거죠"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