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피부에 큰 자극을 주는 것은 좋지 않지만, 적당한 필링제 사용은 각질제거를 도와주고 피부를 부드럽게 만들어주죠. 그리고 우리 피부에 죽은 세포들은 벗겨줘서 피부가 스스로 재생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그래서 일반적으로 일주일에 1번 정도는 많게는 2번 정도 필링제를 꾸준히 사용해주는 것을 추천해드리는데요.
오늘은 저도 자주 사용하는 필링제를 직접 만드는 레시피를 한번 공유해보고자 합니다.
그 전에, 우리가 자주 사용하는 필링과 스크럽의 차이를 구분해보겠습니다.
1. 필링과 스크럽의 차이는 무엇일까?
일반적으로 많은 분들이 필링과 스크럽이 동일한 것이라고 생각하시는데요. 명확히 표현하자면 필링은 각질을 녹이는 역할을 하는 것이고, 모든 피부에 사용할 수 있다고 해요. 반면에 스크럽은 많은 분들이 아시다시피 각질을 물리적으로 벗겨내는 역할을 하는데요. 과한 스크럽 사용은 피부가 금방 건조해지게 만들고, 잘못된 경우에는 앞서 말한 것처럼 색소침착이 일어날 수 있겠죠. 일반적응로 스크럽은 세포 재생을 촉진하는 역할을 하고, 필링은 피부, 주름 등에 영향을 미칩니다.
2. 필링은 모든 피부에 적합하다?필링은 앞서 모든 피부에 사용할 수 있다고 말씀 드렸는데요. 하지만 너무 과한 필링제 사용은 피부의 일부 부위에 색소침착이 일어날 수 있으므로, 민감한 피부이신 분들은 사용을 자제하시거나 주의하시면서 사용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각 피부 타입에 맞는 수제 천연화장품 필링/스크럽 만들기]
아래 레시피는 본인의 피부타입 등 여러 상황에 맞춰 변형하거나 시간을 조절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알레르기 반응을 피하기 위해 얼굴에 사용하기 전, 팔뚝에 테스트를 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1. 일반 피부 : 레몬
레몬은 산성으로 인해 모공을 조여주며, 불순물을 제거합니다. 항산화제인 비타민 C와 플라보노이드가 풍부합니다. 따라서 가장 간단한 수제 필링 레시피는 단순히 레몬 주스(유기농이 바람직함)를 피부에 직접 바르는 것입니다. 이 자연 치료법은 촉촉한 피부에 바르고 1~5분 동안 그대로 둡니다. 그런 다음 따뜻한 물로 깨끗하게 남김없이 헹구고, 보습제 또는 오일타입의 화장품을 피부에 발라주도록 하세요. 다른 필링 레시피에 비해, 별다른 재료가 크게 필요없이 간단한 방법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되도록이면 사용할 때 접시나 스푼 등은 소독을 하고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2. 민감성, 복합성 피부 : 레몬+꿀+계피
민감한 피부 또는 복합성 피부의 경우 공식이 약간 다르므로 레몬 하나만 사용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때문에 민감성, 복합성 피부에 적합한 레시피는 레몬 주스, 꿀 2 큰술, 그리고 계피 2 티스푼을 넣어서 섞어주세요. 피부에 물을 적시고, 젖은 얼굴에 15분 동안 레몬과 꿀 그리고 계피를 섞은 천연필링을 바르고 문지르지 말고 그대로 뒀다가 시원한 물로 헹구어주세요. 마무리로 보습제나, 아몬드 오일을 발라주면 완벽한 피부관리가 됩니다.
3. 지성 피부 : 오트밀
지성 피부의 경우, 가장 도움이 되는 성분은 귀리, 오트밀입니다. 레몬 주스와 오트밀 3 큰 스푼을 섞어주세요. 그리고 차가운 물로 마무리하기 전에 15분 동안 그대로 두었다가 뜨거운 물로 헹구어 필링을 피부에서 제거해주세요. 자연치료가 가능한 100%의 완벽한 방법입니다.
[피부에 수분을 채워주고 진정효과를 주는 오이 포뮬러 만들기]마지막으로 모든 피부에 적합한 재료인 오이로 만드는 포뮬러입니다. 오이 반을 완전히 껍질을 벗겨주세요. 그리고 달걀 흰자와 레몬 주스를 함께 섞어줍니다. 피부에 그대로 얹어주고, 미지근한 물로 먼저 헹군 다음 차가운 물로 헹구십시오. 피부 진정효과를 주며 보습제를 마지막에 발라주시면 됩니다.
피부에 도움이되는 정보였길 바라며, 꼭 자신의 피부타입에 맞는지 적당량을 사용해서 테스트해보시길 바랍니다!
'Life > 패션뷰티' 카테고리의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