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0년 새해는 잘 맞이했는데, 갑작스럽게 등장한 코로나때문에 늘 긴장을 늦추지 못하고 돌아다니는 게 너무 힘든 듯 합니다. 그리고 마스크와 혼연일체가 되어야하기 때문에 답답하기도 하구요. 어딘가 물건을 만져야하거나 이동할때면 신경이 무척이나 쓰이는 건 어쩔 수 없는 것 같습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평소에도 흔히 있을 수 있는 감기 증상이 비슷하게라도 생기면 괜히 예민해지게 되더라구요. 예민해보일지는 모르겠지만, 이런 병으로 허무하게 인생을 잃을 순 없잖아요 ㅠㅠ.. 이번 포스팅에서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자가 급격히 늘어버린 광주에 대한 소식과 이동경로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 그리고 추천해드리는 사이트, 추가로 부산에 대한 소식도 함께 전해볼게요.
광주는 며칠 전 갑자기 신종 코로나 확진자가 발생하면서 그 가족들, 그리고 이동경로에 따른 각종 이슈들로 시선을 끌었는데요. 이러한 복잡한 현 상황 속에서 먼저, 광주 시민분들께서 가장 참고하기 편한 방법을 소개해드릴려고해요.
바로 카카오톡을 이용한 방법입니다. 카카오톡 플러스에서 광주광역시를 검색하시고 친구추가를 하시면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정보를 받을 수 있는데요. 광주광역시의 정보를 카톡으로 받게되시면 아래와 같이 광주 코로나에 대한 정보 및 현 대응상황을 실시간으로 보내줍니다.
또한 이렇게 들어가보면 더 디테일한 부분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걸 보고나니, 코로나 확진자가 되면 본인도 괴롭겠지만 이렇게 활동반경이 세세하게 오픈되어버리니 참 여러모로 힘든 부분이 많은 것 같습니다. 어쨌거나 광주 시민 분들은 복잡하게 직접 찾지 마시고, 이렇게 광주광역시 카카오톡플러스 친구를 추가해서 편하게 실시간 소식을 직접 들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다음은 전국의 코로나 확진자와 발생 위치, 이동경로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를 알려드릴게요. 바로, 코로나맵이라는 사이트입니다. 이동훈이라는 분께서 직접 개발해서 주목을 받은 개발 사이트이기도해요. 정말 대단하시죠. 다음과 같이 지도를 확대하면 더 세세한 내용이 뜨고 이렇게 전체적으로 보면 모든 상황들이나 위치를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지금 제가 포스팅을 하는 2020년 2월 8일 기준, 24명의 확진자가 발생했네요.
시민들의 제보를 직접받고, 질병관리본부의 내용을 기반으로 운영을 하고 계신다고 해요. 아래에 보면 업데이트 시간도 확인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좋은 거 같아요. 아래 피드백은 ehdgns1766@naver.com 이라고 하니 여러분도 도움의 손길을 뻗어주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
그리고 지도 속에서 볼 수 있듯이 현재 큰 도시들 중 가장 잠잠한 곳이 대전과 부산인데요. 지난 30일 부산에서는 한 20대 유튜버가 자신이 우한에서 왔다며 모두 떨어져라 라며 감염자 행세를 한 사건이 있었다고 해요. 너무 황당하지만, 다행히 확진자는 아닌 것이었기에 다행이었는데요. 문제는 17번째 확진자가 부산과 연관이 있어서 그 부분이 현재 우려인 상황이라고 합니다. 직접적인 확진자는 없는듯해요.
하지만 현재 문제인 것은 '크루즈'인데요. 부산에 기항할 계획이 없던 여러 크루즈들이 중국의 상황으로 인해 현재 부산에 입항하고 있다고 해요. 이달 11일부터 본격적으로 2월에 4척, 3월에 8척, 4월에 22척 등이 들어올 예저이라고 하니 그 부분이 부산 시민에게는 예민한 부분이 아닐까 싶습니다...
코로나로인해 세상이 정말 어지러운 상황인데요. 부디 빨리 이 상황이 끝나길 바라봅니다.
2020/02/19 - [Life/생활정보] - 대구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심각성, 접촉자 총 166명?! 31번 확진자 특이사항 (+동선)
2020/02/16 - [Life/생활정보] - 손 소독제와 비누의 차이? 손 씻기 어떤 방법이 더 안전할까?
'Life > 건강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코로나 일반마스크도 괜찮을까? (+KF94, N95, KF80 차이/품절 마스크 구매 TIP) (0) 2020.02.21 유산균, 저녁에는 먹으면 안되는걸까? (0) 2020.02.20 대구 코로나 확진자 발생 심각성, 접촉자 총 166명?! 31번 확진자 특이사항 (+동선) (0) 2020.02.19 손 소독제와 비누의 차이? 손 씻기 어떤 방법이 더 안전할까? (0) 2020.02.16 콜라 마시고, 바로 양치질을 하면 안된다? (0) 2020.02.14